투자/공통

메타버스도 벅찬데 이제는 NFT?

하하하형제 2021. 11. 18. 11:00
반응형

 

요즘 NFT시장이 핫합니다. 예전 예술품을 NFT로 판매할 때만 해도 이 정도 열기는 아니었는데, 메타버스와 게임 관련 회사들까지 너도 나도 불나방처럼 뛰어들다 보니 스치기만 해도 떡상한다는 말까지 나돌 지경입니다. 어쨌든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일반인들보다 NFT에 친숙한 입장이다 보니 조금씩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의도치 않게 떡상을 하면서 재미를 보는 상황이 되었네요. ^^;; 이래서 평소 관심을 가지고 남들보다 조금 더 빠르게 자리를 선점하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NF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NFT란 무엇인가?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 토큰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유권, 매매 기록 등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며, 위조가 불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흐의 해바라기는 모작이 많아 진품을 가리기 힘듭니다. 실물 예술품은 진품을 가리는 게 힘들지만 NFT의 경우 모든 정보가 명확하기 때문에 쉽게 진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과 NFT에 대한 기대가 겹치면서 현재 예술품을 넘어 게임시장에서도 활발히 생산되고 거래되고 있습니다. 

 

 

 2. NFT 암호화폐 종류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NFT 코인은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상기 그림은 제가 거래하고 있는 왁스의 ATOMICHUB 페이지입니다. 왁스는 업비트 등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친숙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구나 최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10% 정도의 조정에도 불구하고 급등세를 유지하고 있어 개인적으로는 투자 해지 수단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지인분께서 왁스를 기반으로 한 NFT를 만들어 판매하는 덕분에 초기에 진입하여 꾸준히 매수하고 있었는데 최근 개당 1,000원을 넘었습니다. 투자금액 대비 300% 정도 수익이 되었습니다. 물론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대략 계산해도 그정도가 나옵니다. 더구나 왁스 코인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과 NFT를 구입한 것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시세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구입한 NFT 자체 가격이 오른다면 왁스 코인 상승분에 +알파에 해당하는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왁스 외에도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등의 코인이 있습니다. 트론 생태계를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트론 월렛에서 APENFT를 스왑할 수 있습니다. 개당 1원까지 올라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트론으로 스왑 한 후 LP공급을 해서면 조금씩 채굴(Defi)에 참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쨌든 코인을 가만히 둬서 상승을 바라기보다는 채굴(Defi)을 통해 추가 수익을 함께 노리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 NFT 주식 종류는?

 

현재 NFT는 게임시장에서 주도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사들 중 NFT를 거론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그 덕분에 게임 관련 주식들은 며칠 사이 급등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 NFT 사업 확장을 발표하지 않은 '크래프톤'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사실 게임성으로만 따진다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를 따라갈 게임이 전무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게임성을 가진 후기작을 성공하여 세계화로 뻗어 나간다면 그 성장 가능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거라 봅니다. 더구나 NFT 사업 확장을 잘 준비해서 발표한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달 들어 기관과 외국인의 크래프톤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관, 외국인의 매수세도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거라 어색한 점도 있지만 제 집에 온듯한 익순한 점이 더 많네요. 최근에는 투자보다 자기 계발 쪽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어 글 쓰는 시간이 넉넉하지 않지만, 종종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