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

전기료 동결로 크게 빠진 한전. 지금이 매수 기회일수도...

하하하형제 2021. 6. 22. 14:20
반응형

전기료 인상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지난 2분기에 전기요금을 동결시켰으나 멈출 줄 모르고 고공 행진하는 국제유가는 70불을 넘긴 지 오래이며, 국제유가의 추가 상승까지도 고려해야 하기에 3분기는 전기료를 인상하는 게 수순이었으나 정부의 압력에 의해 3분기도 동결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어제 한전의 주가는 -6.88%가 빠지며 2만 5050원에 마감했습니다.

 

정부의 전기료 동결 요청은 사실 무리한 부탁은 아니었습니다. 계란, 채소 외 생필품 가격이 급격히 오르며 물가상승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국민의 고통을 절감하기 위한 고육지책이었습니다. 물론 차기 대선을 앞두고 민심 관리를 할 목적일 가능성도 무시하진 못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은 결과입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도 나쁘지 않습니다. 한국전력은 5%이상 급등락 하는 경우가 매우 드문데 이번처럼 7% 가까이 떨어질 때는 줍줍의 기회가 됩니다. 차트만보더라도 작년 3월 급락하기 전 시점 가격대로 일반적인 종목들이 2배 이상 상승한 것에 비해 오르지 못한 대표적인 종목입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4분기 혹은 내년 초에는 반드시 전기료가 오를 것입니다. 그럼 수익구조가 개선되어 적자폭이 줄어들어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그 시점에 가서 한전을 사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떨어진 지금이 적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20년 가까이 투자를 해오다보니 거시경제를 읽고, 유망한 산업군 찾고, 종목을 분석하는 안목뿐만 아니라 시간과의 싸움에서 얼마나 견딜 수 있느냐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재 한국전력 목표주가는 29,000원에서 31,000원 사이지만 개인적으로 35,000원까지 보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웃게 될지 울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모쪼록 여러분도 신중한 투자 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