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

간만에 떡상한 테슬라. 테슬라 미래가치를 주목하자!

하하하형제 2021. 6. 24. 10:00
반응형

 

지난 22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인플레이션이 시작될 가능성을 두려워해 금리를 선제적으로 인상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이휴 증시가 강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나스닥은 다시 한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덩달아 테슬라 역시 오래간만에 시원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테슬라 주가는 656.57불이며 다시 한번 700불을 향해 올라갈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테슬라 홀더 입장에서 시원하게 상승해주면 좋겠네요.

 

 

 1. 테슬라의 불안요소

 

아이러니하게도 테슬라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CEO인 머스크입니다. 아인슈타인 이후 최고의 천재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그의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여담으로 아이언맨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습니다). 페이팔을 시작으로 테슬라, 스페이스X, 하이퍼루프, 솔라시티, 뉴럴 링크 등 다양한 방면에서 압도적인 기업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그의 언행이 구설수에 오르며 덩달아 테슬라까지 휘청거리기 만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지코인 등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흔들기도 했고, 테슬라에서 제작하겠다는 모델을 갑자기 제외하는 등 돌발행동을 하며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그의 성격상 앞으로 자중하는 모습을 기대하지는 않으나 최소한 기업 오너의 품위는 지켜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한 가지 테슬라의 불안요소는 비트코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최고 가격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과 관련해 손실처리를 하게 된다면 테슬라의 순이익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실 1분기 테슬라 실적이 좋았던 이유는 비트코인이 한창 올랐을 때 일부를 처리하며 수익으로 계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2분기는 오히려 손실로 잡혀야 하기 때문에 테슬라의 재무건전성은 악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테슬라를 사야하는 이유!

 

테슬라 트위터 발췌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를 사야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첫 번째는 금일 테슬라가 오른 이유인 "태양광 충전소"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중국 소셜네트워크인 웨이보에 "티베트의 성도 라싸에 전력 저장 장치를 갖춘 태양광 충전소를 설립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중국 최초의 태양광 충전소로 친환경 이미지를 앞세운 테슬라의 전략적 진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일 테슬라 공식 트위터에 업로드한 영상을 보면 중국 내 총 5,000km 이상인 실크로드 구간에 27개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설치한다는 계획이 있습니다. 미국의 중국 견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 시장에 이런 실적을 내는 테슬라가 그저 대단하게 느껴질 뿐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소프트웨어 2.0의 최전선에 테슬라가 있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2.0은 인간이 직접 알고리즘을 짜지 않고 컴퓨터가 데이터를 인공신경망(뉴럴넷)에 투입해 신경망이 스스로 획기적인 알고리즘을 짭니다. 예전 영상에서 머스크가 AI의 변곡점이 올 거라나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이미 그 시기가 가까이 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소프트웨어 2.0 자체로도 대단한 기술이지만 이것을 테슬라의 자율주행, 뉴럴링크, 스타쉽 프로젝트 등 다방면으로 연결하고 있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어서 세 번째 이유는 카카오가 플랫폼 기업으로 문어발식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는 것처럼 테슬라 역시 소프트웨어 2.0(AI)을 이용해 테슬라, 스페이스X, 하이퍼루트, 솔라시티, 뉴럴링크 등을 하나로 묶어 플랫폼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현재 증권사에 상장된 것은 테슬라뿐이라는 점입니다. 카카오가 앞으로 상장할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이 남아 호재로 작용하는 것처럼, 추후 스페이스X나 솔라시티 등이 상장하게 된다면 테슬라의 가치는 어디까지 올라갈지 벌써부터 흥미로워집니다.

 

 

 3. 제일 먼저 떠오르는 기업이 어디인가?

 

주식 종목 고르기가 힘들 때는 단순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해당 종목이 주어졌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의 주식을 사면 되니까요. 저는 아무리 위대한 기업들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어 각자 점유율을 높여간다고 해도 아직까지 전기차 하면 '테슬라'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테슬라 모델과 현대 아이오닉 5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무엇을 고르시겠습니까? 당연히 모델 S 아닌가요? 그만큼 테슬라는 기술, 디자인 등을 제외하고라도 앞도적인 감성이 존재합니다. 마치 애플의 아이폰처럼 말이죠.

 

앞으로 세계 최고의 위치에 있는 기업들은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테슬라, 애플, MS, 구글과 같은 종목들은 미래를 위해 최소 한 주 정도는 사놓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