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암호화폐

강아지 키우는 게 대세?! 도지코인 괜찮을까?

하하하형제 2021. 5. 6. 18:00
반응형

머스크형이 쏘아올린 도지코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도지코인이 없습니다. ㅠㅠ 3년 전, 재미 삼아 채굴 게임에 참여했던 적은 있는데... 되돌리고 싶은 과거가 되었네요. 그때부터 꾸준히 채굴했다면 소 한 마리는 먹고도 남았을 텐데 말이죠. 어쨌든 지나간 일이니 이쯤에서 덮어두고 오늘은 도지코인에 대해 짧게 알아볼까 합니다.

 

 

 

 1. 도지코인?

 

도지코인은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럭키코인에서 포크 되었으며 암호화폐시장을 풍자하고자 장난처럼 만든 코인입니다. 당초 'joke currency'로 불리기도 했고 인터넷상에 떠도는 시바견 사진을 마스코트로 사용한 만큼 코인으로써의 가치는 없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발행량이 무제한으로 바뀐 점과 1분에 10,000개의 코인이 생겨나는 점 등으로 미뤄보면 그 회소성이 점점 줄어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그런데 왜 가격은 떡상하나요?

 

코인마켓캡, 도지코인 연간 차트

그러게요... 왜 오를까요...ㅠㅠ 리플까지 재치고 코인마켓캡 기준 시총 4위라니... 상상도 못 했습니다.

그런데 도무지 오를 것 같지 않던 도지코인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머스크형입니다. 머스크형은 지난 2020년 12월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를 언급했습니다. 자신의 막내아들이 마스코트를 좋아하는다는 이유였습니다. 동시에 도지 코인 물량에 대한 언급과 지지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그냥 달나라로 날아가 버렸네요. 사실 머스크형이 도지코인을 언급한 건 처음이 아닙니다. 2020년 7월에도 2019년 4월에도 도지코인에 대해 관심을 표시했지요. 향간에는 도지코인 큰 손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사실로 밝혀진 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머스크형 트위터, 이러니 안오를 수가...

 

두 번째는 도지코인의 커뮤니티입니다. 도지코인은 자선 기부 사업을 주로 진행했으며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됩니다. 레딧 외 사이트에서 저자에 대한 팁으로 도지코인으로 사용하기 시작했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때 경제적/환경적 영향으로 참여가 어려웠던 자메이카 봅슬레이 팀을 후원해 올림픽 출전을 도우면서 대내외적으로 큰 명성을 쌓게 됩니다. 이후 아프리카 케냐에 우물을 건설하기 위한 모금활동으로 4천만 개가 넘는 도지코인이 모았고, 시가 1만 달러 상당의 후원에 동참한 기부자는 익명으로 참여함으로써 감동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도지코인은 시작은 장난이었지만 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사용하는 시발점이 되었고, 다양한 선행활동을 통해 많은 이에게 감동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이긴 하지만 머스크형이 지속적으로 도지코인을 언급하는 건, 이처럼 도지코인을 통한 선행 때문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묵묵히 선행을 베풀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도지코인에 대한 응원과 참여가 아닌지 싶네요. 

 

 

 3. 도지코인 현재 상황은?

 

코인마켓캡, 시총 순위(1위~10위)

 

도지코인은 2021년 5월 6일 현재 코인 시총 약 92조로 순위 4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권시장 시총 2위가 약 94조인 SK하이닉스인데 실로 어마어마한 결과가 아닐 수 없네요. 불과 4개월 전인 2021년 초만 하더라도 개당 15원 정도였는데 현재는 700원이 훌쩍 넘었습니다(주변 지인분들이 80원대에 강아지 좀 키워야겠다고 하셨을 때, 물음표를 몇 개나 띄웠던 지난 저를 반성합니다. 지금은 주인 잘 지키는 늠름한 개로 성장했네요!). 이 추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당분간 도지코인이 뜨거운 감자임에는 틀림없는 사실 같습니다.

 

 

 4. 마치며......

 

도지코인에 투자하지는 않았지만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간 행보가 선행을 베풀면서 일반적인 코인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도지코인으로 아마존을 비롯해 다양한 활용처를 만들어 달라는 청원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다만 도지코인 채굴과 관련해서는 폰지사기로 드러난 경우가 많이 있으니,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잘 확인하기를 당부드립니다. 성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