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암호화폐

탄자니아도 비트코인 법정화폐 선언?

하하하형제 2021. 6. 15. 16:00
반응형

며칠 전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선언한데 이어 탄자니아도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일이든 처음이 힘들지 그 이후는 쉬운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 법정화폐로까지 인정되기는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여겼는데 세상은 그리 단순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큰 변화의 물결 속에 있고 경제가 어느 쪽으로 흘러갈지 예측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데로 처음이 힘들 뿐 그다음은 크게 어렵지 않다고 봤을 때 앞으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는 변화의 물결은 점점 빠르고 강해질 것 같습니다. 분명 기득세력(미국, 중국 외)의 반대는 점점 더 커지겠지만요.

 

 

 1. 비트코인 소폭 상승

 

트레이딩뷰, 비트코인 4시간봉

탄자니아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 때문인지 비트코인은 연속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가트레이 패턴 같아 보이는데 박스권을 뚫고 올라갈 수 있는지는 한 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패턴이 완성된다면 다시 하락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어쨌든 불안한 자리인 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당분간 비트코인 변동 추이를 지켜보면서 관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비트코인 법정화폐 승인. 미국이 묵인할까?

 

 

미국이 세계 패권을 쥐고 강대국으로 유지할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기업들이 수출을 통해 외화를 벌어들여서일까요? 아닙니다. 미국이 세계경제를 흔들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달러 때문입니다.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이자 미국을 강대국으로 유지시켜주는 달러는 기축통화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일부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여 사용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달러의 활용보다 비트코인을 사용한다면 미국이 그대로 지켜보고만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앞으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는 국가가 늘어날수록 미국(중국 등)은 제재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기존의 부를 유지하고 앞으로도 강대국으로 남아있기 위해서는 달러의 수급이 중요한데 이를 위협하는 가상화폐를 그냥 두고만 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실례로 중국에서 위안화 통화량을 늘리기 위해 일대일로를 시행하는 것을 미국이 극히 꺼리며 무역전쟁을 하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비트코인 사용량이 미비하고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선급히 불을 끄려고 하지는 않겠지만 이 추세가 유지된다면 분명 하나둘 카드를 꺼내는 건 당연한 수순으로 보입니다.

 

 

 3. 비트코인 투자 방향은?

 

며칠 상간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변동성이 크게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관망하며 지켜볼 생각입니다. 코인 시장은 주식시장보다 주기가 짧습니다. 바꿔 말하면 그만큼 기회가 자주 온다는 말이 됩니다. 지금 타지 않으면 떠날 것 같은 버스지만 언젠가 다시 돌아와 기회를 줍니다. 우리는 그동안 공부를 하면서 참을성 있게 기다리다가 그 기회를 잡으면 됩니다. 때문에 당장 호재에 편승해 수익을 얻는 것보다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넓게 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마음 졸이며 투자하시기보다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투자에 임하셨으면 합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