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

보름 전 차트 분석 적중! 삼성전자 3차 랠리 온다!!

하하하형제 2021. 8. 4. 11:00
반응형

 

https://lazytooza.tistory.com/70

 

[저평가 종목 찾기 #9] 반도체 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전망

성전자는 코스피 부동의 1위 종목으로 시가총액이 476조 3,886억 원에 달합니다. 코스피 시총 순위 1위인 삼성전자와 5위인 삼성전자우를 더하면 나머지 2~10위까지 기업을 모두 더한 것과 비슷한

lazytooza.tistory.com

 

보름 전에 삼성전자에 대한 종목분석을 했습니다(위 링크 포스팅 참조해 주세요!). 삼성전자 재무상태야 모두가 알고 계시는 대로 글로벌 탑 순위이고 실적에 맞게 우상향 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라 주린이에게 적극 추천하는 종목입니다. 회사 자체로만 본다면 이런 기업이 우리나라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투자자 입장에서 참 고마운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애착이 많이 가는 종목이기도 합니다(카카오가 떡상하기 전에 일부 매도해서 삼성전자를 추매 해서 더 그러네요. 가만히 뒀으면...ㅠㅠ). 여하튼 삼성전자에 대한 차트 분석을 하면서 아래와 같이 코멘트했었는데요. 마침 어제 제 바람이 이루어졌습니다!!!

 

[저평가 종목 찾기 #9] 반도체 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일부

 

 

트레이딩뷰, 삼성전자 일봉

 

만약 78,500원 부근을 지지하지 못하고 흘러내렸다면 74,000원까지 열어두었던 터라 의미가 더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상승 후 하락 쓰리드라이브 패턴 완성, 그리고 하락 고점 추세선을 시원하게 뚫고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요즘 전체 주식시장이 좋지 않아 불안 불안했었는데 이렇게 상승해 주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차트만 본다면 83,000원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거 같고, 저항선을 뚫는다면 다음 저항선인 86,000원 부근까지 거침없이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 삼성전자 6개월 상승폭 정렬

8월 3일 삼성전자는 2.65%가 오르면서 81,4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지난 6개월 등락률로 따지면 3번째에 달아는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2% 이상 오른 날이 6일밖에 되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참으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삼성전자는 주식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코스피 지수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종목입니다. 반대로 삼성전자의 주가 흐름이 코스피 전체에 영향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하락장에서 삼성전자가 얼마나 잘 지지하는지, 상승장에서 얼마나 주도하여 끌고 가는지도 눈여겨보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삼성전자의 상승은 전체적인 코스피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거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시스템, 삼성전자 21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개인적으로 삼성전자 3번째 랠리는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이유는 앞서 언급한 차트 흐름인데요. 상승하는 주가가 깃발 패턴 혹은 3드라이브 패턴 완성한 후 상단을 뚫고 올라가면 강한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삼성전자 역시 상승 → 3드라이브 패턴 완성 → 강한 상승으로 상단 돌파한 상황이기 때문에 새로운 대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항선을 하나하나 돌파하면서 전 고점인 9만 원까지 무난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삼성전자의 올해 실적입니다. 지난 7월 29일 삼성전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 실적을 공시하였는데요. 앞에 공시한 실적보다 상승한 모습입니다. 숫자가 작아 의문이 생길 수도 있는데, 공시한 자료 단위가 조 원인 것을 감안하면 매출액은 6,700억 원, 영업이익은 700억 원 상승한 것이기 때문에 사실은 어마어마한 증가입니다. 전년 동기와 대비하면 매출액은 19.18%가 상승하였고 영업이익은 무려 50.41%나 상승하였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실적을 기록했는데 주가가 오르지 않는 게 더 신기할 정도입니다. 삼성전자는 워낙 시총이 크고 무거운 주식이라 폭등하기는 어려워도 실적을 반영하며 꾸준히 우상향 하기 때문에 실적만 보고 매수해도 전혀 손해 보는 종목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월 스트릿 저널

 

다른 이유는 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전세계 반도체 매출 1위를 탈환하였습니다. 2위인 인텔은 1980년대부터 세계 최대 반도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지난 2017년과 2019년 삼성에게 1위 자리를 넘겨준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올해 초 사업부 일부를 sk하이닉스에 매각하는 등 매출 규모가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호재 속에서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심리가 긍정적으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게다가 최근 반도체 공급난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고점 논쟁이 있기는 하지만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며 앞으로도 수요 증가가 지속될 전망이어서 상승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운드리 가격 인상 등 호재에 대한 주가 반영은 이제부터 시작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3차 랠리는 막 시작하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는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볍게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대부분이 제가 분석한 대로 흘러가지 않지만 간혹 맞아 떨어지는 것을 보면 그 희열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투자를 하는 또다른 즐거움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단순히 종목 매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기록을 남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행복과 성투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