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

메타버스가 뭐길래 삼성전자와 애플도 참여하는 걸까?

하하하형제 2021. 8. 5. 12:00
반응형

 

요즘 들어 가장 많이 듣는 단어 가운데 하나가 '메타버스'입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해서 이 단어에 굉장히 친숙한 편인데요. 투자대상으로 생각하고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한 건 불과 몇 개월 되지 않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이슈 되고 미래 먹거리로 성장할 거라 예상하지 못한 제 한계이기도 하지만 거품이 조금 끼어있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메타버스보다는 홀로그램 쪽이 더 부가가치가 높다고 생각했었는데 정작 실생활에 상용화되는 건 메타버스가 훨씬 빠른 것을 보고 부리나케 공부하고 있네요. ^^;; 그래서 앞으로 공부도 더 할 겸 해서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볼 생각입니다. 미래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종합하면 '3차원 가상 세계'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고 있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가 가장 좋은 예시인데요. 그 외에 사회/문화 등 전반에서 걸쳐 현실과 비현실이 공종 하는 생활형/게임형 가상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상 공간을 실제 화폐로 거래하거나 광고를 통해 기업/제품 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메타버스에 뛰어든 기업들이 굉장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최근에는 삼성과 애플도 메타버스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있어 관련주들이 다시 한 번 들썩이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K-메타버스 연합군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관심을 끌게 되네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으로 삼성전자, 신한은행, 국민은행, SM엔터테인먼트, 메가스터디 교육, 제일기획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자이언트스템, 벤타VR, 바이브컴퍼니, 애나펜, 파노비젼, 프론티스, 레티널 등 메타버스를 직접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기업들도 가세했다고 전해집니다. 창립맴버인 현대차, 네이버랩스, 카카오엔터네인먼트 외 지속적으로 기업들이 합류하면서 기대가 커지는 건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는 큰 폭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마냥 장미빛만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메타버스는 이제 막 태동하는 단계이고 진행과정에서 분명 옥석이 가려질 것이기 때문에 지금 내가 어느 종목을 고르느냐에 따라서 10년 후 웃을지 말지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연혁이 짧고 재무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를 함께 알아보면서 정보를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